편입 규정

편입 절차는 기본 입학 절차와 같습니다. 단 편입 전에 이수한 교양과목 및 전공과목에 대한 학점 credit 여부에 관하여 입학사무실에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어떠한 학점도 인정받지 못할시, 본교에서 수업을 다시 수강해야 합니다.

편입학점 평가

본교는 아래의 기준에 맞춰 편입학점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모든 편입생은 학점을 인정 받고자 하는 학교의 성적표를 미주개혁대학교 입학처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전 학교에서 본교의 입학처로 성적표가 직접 전달되어야 하며 전 학교의 공인 (seal) 이 붙은 ‘공식적인 (official)’ 성적표만 인정됩니다. 공정하고 정밀한 평가를 위해 학생이 이수한 특정 프로그램이나 수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및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본교에서 제공되고 있는 수업과 프로그램에 준하는 학점을 중점으로 평가, 심사합니다.
B학점 이하를 맞은 수업에 대하여는 학점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최대로 본교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편입학점의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학사 프로그램 : 이전 학교에서의 학사 과정에서 취득한 학점은 최대 60학점(학기제 학점)까지 인정될 수 있습니다.
석사 프로그램 : 이전 학교에서의 취득된 학점 중  목회학석사과정은 최대 27학점(학기제 학점)까지 인정될 수 있습니다.
박사 프로그램 : 이전 학교에서의 박사 과정에서 취득한 학점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다른 학교로의 편입

본교에서 이수한 학점에 대한 평가,심사 및 인정은 전적으로 학생이 편입하고자 하는 학교의 소관입니다.

만약 본교에서 취득한 학위 및 이수한 학점 등이 타학교에서 인정되지 않을시, 편입하고자 하는 학교에서 다시 재수강해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은 자신의 교육 목적과 목표에 따라 학교 선택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학점 제도

학생 성취도평가는 각 수업의 지도교수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수업 첫날에는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담당 지도교수로부터 한 학기동안의 진도표 및 평가 기준이 담긴 수업계획서를 받게됩니다. 학생들은 평균 평점이 항상 70%이상 (C- 이상)이 되도록 유지해야합니다. 만약 수업을 낙제했을 경우, 그 과목을 재수강 할 수 있으나 학업 성취도가 발전하고 있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학생이 피치못할 사정으로 낙제점을 받았을 경우, 담당 교수의 허락하에 재평가를 위한 재시험을 치르거나 다시 과제물을 제출할 수도 있습니다. 재시험을 치르거나 과제물을 다시 제출하기 위해서는 그 과목에 대한 최종 성적이 나오기21일 전에 다 마쳐야합니다.

성적

아래의 표에 있는 것이 학생성취도평가에 쓰는 본교의 성적 제도입니다. 성적은 (성적 평가점 총합) ÷ (총 이수 학점 수)로 매겨집니다.

fff

학기말까지 학생이 과제물 (assignment)이나 시험 (exam)을 다 통과하지 못할시, 지도교수의 승인 하에, 불완전 이수학점, “I”(Incomplete grade), 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불완전 이수학점을 받은 후, 일주일 안에 과제물 제출 및 재시험을 통과하지 않으면 불완전 이수학점, “I”, 이 낙제점, “F”, 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불완전 이수학점

모든 수업에서 주어진 숙제 및 과제물은 기말고사까지 제출되어야 하며, 기말고사를 치루지 않았을 시엔 자동으로 낙제점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피치못할 사정에 의해 정해진 날짜 안에 과제물을 제출하지 못하거나 시험을 보지 못할시 담당 교수에게 미리 통보하여 제출일이나 시험일을 다시 정할 수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 피치못할 사정이란 (긴급한 수술 및 교통사고) 등 결석사유에 대한 타당한 증명이 되는 일을 말합니다. 모든 필수 과제물과 시험은 다음 학기가 오기 전에 모두 끝마쳐야합니다. 이를 지키지 못할시엔 낙제점이 주어집니다.

통과점

전공 필수 과목에서 C학점 이하를 맞을시, 반드시 재수강해야 합니다. D학점을 받은 수업은, 학점 인정을 받을 수 없습니다.

평점을 올리기 위한 재수강

C학점 또는 그 이하의 학점을 받은 수업은 재수강 할 수 있습니다. 평점을 올리기 위해 재수강 했을 경우, 성적표엔 수강한 과목에 대한 모든 성적이 표기되나 평점에는 높은 성적만 반영됩니다. 같은 수업의 재수강은 한번만 가능합니다.

학생 근신 및 처벌 규정

출석일 부족으로 인한 경고 및 근신

미주개혁대학교는 학생들의 피치 못할 개인 사정으로 인한 결석, 지각, 및 조퇴 등을 인지하고 존중합니다. 본교의 출석에 대한 규정은 학생들이 학업에 소홀하지 않은 선에서 이러한 환경들을 고려합니다. 각각의 수업의 출석률이 80%이하가 될시, 해당 학생은 출석일 부족으로 인한 근신 및 경고 대상이 됩니다. 잦은 지각과 무단 결석하는 학생 역시 이 근신 상태에 들어가게 됩니다.

성적 부진으로 인한 경고 및 근신

학사 과정에 있는 학생의 총 평점이 2.0 (4.0 만점 기준) 미만일시, 성적 부진으로 인한 근신 및 경고 대상이 됩니다.
대학원 과정에 있는 학생의 평점이 3.0 미만일시, 성적 부진으로 인한 근신 및 경고 대상이 됩니다.
성적 부진으로 인해 근신된 학생은 다음 학기가 시작하기 전에 학생과 담당자로부터 경고를 받고 정학처리될 수 있습니다.
제적

아래의 사항을 범할시 3번의 경고조치 후, 제적 처리 될 수 있습니다.

부정행위 및 커닝: 담당교수로부터 혹은 학교로부터 허가되지 않은 학습지나 시험자료 및 학술자료의 이용과 시험 도중 승인되지 않은 도움을 받는 일들이 해당됩니다.
문서 조작 및 위조: 자료의 조작 및 위조, 변조와 허위제조 등이 해당됩니다.
부정행위를 도움: 위의 부정행위를 돕는 행위 역시 부정행위입니다. 고의적으로 도움을 주거나 도움을 제안한 것 역시 포함됩니다.
표절: 학생 본인의 과제물이 아닌 타인의 과제물을 내는 행위, 이용한 행위, 베껴쓰거나 아이디어를 도용한 행위 등이 해당됩니다.
*모든 퇴학여부는 상황에 따라 학교Committee에 의해 결정될 수 있습니다.

휴학 규정

휴학을 원하는 학생은 반드시:

휴학하고자 하는 학기의 시작일로부터 최소 40일 전에 신청 하셔야 합니다.
학교 사무처로 휴학 신청서 또는 written notice를 제출 하셔야 합니다.

졸업 요건

학업에서의 성공은 학생 개인의 노력, 능력, 성실 등에 의거합니다.

졸업을 위해 학생은 반드시:

학교에서 요구한 모든 필수 과목들을 수강해야하며, 누적된 학점의 총 평점이 2.0 / 3.0 이상이어야 합니다.
특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면, 그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특정 필수 과목에서명시된 성적 이상을 받아야합니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학업성취도 조건을 따라야합니다.
졸업 전에 미납된 등록금 및 도서관 연체료 등의 정산을 모두 마쳐야합니다.
학위는 학생이 학교에서 요구한 학업 및 학생의 의무를 성공적으로 모두 마쳤을 시에 수여됩니다. 위의 하나라도 미달되는 항목이 있을시 학위는 수여되지 않습니다.

학업성취에 대한 인정

탁월한 학업성취 및 학업성적 증진을 격려하기 위해 미주개혁대학교는 3.5이상의 평점을 가진 정규학생에게 다음과 같은 특권을 제공합니다. 이 학생들은 학교의 우등생 명단에 오르게되며 자동적으로 학교내 우등생 단체의 멤버로 소속되게 됩니다.

탁월한 학업성취를 이루고 뛰어난 리더십과 봉사정신을 보인 학생들에겐 졸업시, 다음과 같은 상이 주어집니다.

학업성취상

Cum Laude: 총 누적학점의 평점이 3.5에서 3.69 사이인 학생이 받는 상
Magna Cum Laude: 총 누적학점의 평점이 3.7에서 3.89 사이인 학생이 받는 상
Summa Cum Laude: 총 누적학점의 평점이 3.9 혹은 그 이상인 학생이 받는 상

이민국 규정

정부에서 요구하는 유학생 규정 및 이민국 법령

F-1 비자 소유자는 풀타임 학생 신분 유지를 위해 아래의 규정을 준수해야합니다. 규정을 지키지 못할 시, 이민 법령 § 237(a)(1)(C)(i)에 따라 신분 박탈 및 이송, 처벌될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 업데이트 된 법령을 확인하는 것은 학교의 의무가 아닌 학생의 의무입니다.

여권

미국에서 체류하는 기간동안, F-1 비자 학생들은 항상 유효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 남아있는, 유효한 여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여권 유효기간 연장 및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가까운 한국 영사관에 연락하기 바랍니다.

I-20

모든 유학생들은 U.S.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미국 국토 안보부)에서 인준한 대학에 다녀야 합니다. 미국 체류 기간 내내, 학생의 I-20는 늘 유효해야하며, 목표한 공부를 I-20의 5번에 기재된 날짜까지 마치지 못할 경우 유효기간이 끝나기 전에 반드시 연장해야 합니다.

I-20상에 기재된 학생 프로필에 변경 사항이 생겼을 때

주소나 법적 이름이 바뀐 경우, 변경이 일어난 즉시 10일 이내에 다니는 학교에 알려야합니다. 목표한 전공 및 법적 동반자의 정보, 재정 정보, 고국 주소, 학위 수료일 등의 신분에 관련된 정보에 변경이 있을시에도 학교에 알려야합니다.

체류 중, 미국이 아닌 타국으로의 여행

미국 체류 중, 미국이 아닌 타국으로의 여행을 가게 될 시 다니는 학교로부터 여행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I-20에 있는 여행 허가란에 학교 유학담당자의 사인을 받아야 하며, 여행 동안 I-20를 항상 소지해야합니다. 타국에서 미국으로 재입국시 이 허가된 I-20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학습 과정 중 지켜야 할 사항들

**모든 유학생들은 학업 불성실로 인한 퇴학 처분을 면하기 위해선 항상 최소 2.0 (4.0 만점 기준) 이상의 평점을 유지해야합니다.

풀타임 학습
모든 F-1 비자 학생들은 매 학기 최소 12학점을 이수해야합니다. “F”나 “WP,” “WF”의 성적을 받은 수업의 학점은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또, 낙제하는 경우 역시 학점을 인정받지 못합니다. “F”, ” WP”, “WF”를 받은 수업을 포함하여 총 이수한 과목의 학점이 12학점 이하가 될 경우, 신분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Reduced Course Load
Reduced Course Load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12학점을 이수하지 못할 경우, 학교의 동의 하에 12학점 이하의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학교의 허락 없이 12학점 이하를 이수하면 신분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한 동의는 특정 상황에서만 제한적으로 주어집니다.

Early Withdrawal
학기 중에 부득이한 사정으로 학업을 중단해야할 시, 유학생 담당자에게 즉시 알려주어야 합니다. 담당자로부터 허가를 받은 학생에겐 미국에서조건 없이 체류할 수 있는 15일간의 grace period가 주어집니다. 단, 학생이 허가없이 무단으로 연속 결석하거나 신분유지하는데에 실패할 시, 아무런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미국을 바로 떠나야하며, 미국에서의 신분을 그 즉시 잃게됩니다.

건강보험

모든 유학생들은 미국 체류 기간 동안 유효한 건강보험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취업

모든 유학생들은 취업 전에 노동부(United States Citizenship and Immigration Services)의 정식 허가를 받아야합니다. 정식 허가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취업을 하는 것은 F-1 신분규정에 위배되는 것입니다. 합법적인 취업은 재학중인 학교 내에서만 가능하며, 학기중엔 일주일에 20시간까지, 방학중에는 풀타임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은 유학담당자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OPT
학사, 석사, 박사 졸업 후, 자신의 전공분야에서 12개월 간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 OPT(Optional Practical Training)가 제공됩니다. F-1비자 학생들은 졸업 전 90일부터 졸업 후 60일안에 OPT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유학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편입

다른 학교로 편입시, 현재 다니는 학교에서의 공부가 끝나기 60일 전에 유학담당자에게 편입 사실을 알려줘야 합니다. 학교에 미납한 금액이 있거나 반납하지 않은 학교 물품이 있을시, 편입 전에 반드시 모두 정산하여야합니다. 이를 지키지 않을시, 편입절차가 진행되지 않습니다.